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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LG전자, 수어상담서비스 열고 장애인 접근성 확대

/LG전자

LG전자도 수어 서비스를 확대하며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가 최근 수어상담센터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어상담센터는 수어통역사 자격을 갖춘 상담사가 청각이나 언어 장애 고객과 서비스엔지니어 대화를 수어로 통역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장애인 고객이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성장을 추구하는 'ESG경영' 일환으로 이번 서비스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는 영상통화 기능이 있는 전화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이나 imo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수어상담센터를 이용한 고객들은 "이전에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수어통역서비스를 이용해 왔는데 LG전자가 운영하는 전문적인 수어상담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서비스지점을 방문하거나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을 수리를 하는 경우에도 수어상담사를 통해 쉽게 소통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LG전자는 수어상담센터를 상담과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구매 렌탈까지 서비스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농아인협회 등과 협업해 상담 전에 장애인 고객을 인지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앞서 LG전자는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5월 장애인과 접근성 전문가로 구성한 자문단을 발족해 제품 접근성 평가 지표를 만들고 기능과 디자인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올 초부터는 트롬 워시타워와 스타일러 등 LG전자 가전 제품에서 사용하는 음성 매뉴얼과 점자 스티커가 한국장애인 소비자연합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하이텔레서비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해 장애인 특별전형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하는 등 채용도 늘리고 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장애인 고객이 차별없이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이텔레서비스와 협업해 수어상담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LG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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