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연간 흑자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LG디스플레이는 3분기 매출 7조2232억원에 영업이익 5289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7%, 222%나 증가한 수치다. IT용 패널 출하 확대로 매출은 전 분기보다도 4%나 증가했다. LCD 패널 가격 하락과 부품 수급 이슈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25% 줄었다.
제품별로는 IT용 패널이 45%, TV용 패널이 32%였다. 모바일용 패널도 23% 비중으로 사업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 TV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목표치인 800만대 판매 및 연간 흑자 전환까지 기대하고 있다. LCD 역시 사업 구조를 IT 중심으로 전환하면서 안정적인 성과를 냈다.
4분기에는 부품 수급 이슈 해소로 출하 면적을 3분기보다 10% 중반 수준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CD 패널 가격 하락에도 출하 증가로 면적당 판가도 소폭 상승을 예상했다.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서동희 전무는 "LCD 사업은 그간 경쟁력 있는 IT로 캐파를 선제 전환하고 전략 고객들과의 협력 관계를 보다 강화함으로써 시장 변동성의 영향을 최소화하며 이익을 낼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해 왔다"면서 "이를 토대로 IT/커머셜 등 차별화 영역에서 수익을 지속 창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글로벌 TV 시장이 위축되고 있으나 하이엔드 TV 시장은 성장하며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TV의 활용도 및 사용 시간, 고품질 콘텐츠의 증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지불 가치가 높아지고 고사양 제품을 선호하는 트랜드가 확산됨에 따라 OLED TV의 판매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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