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전환으로 화장품과 관련된 상품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뷰티업계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소통 전략을 펼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 업체들은 오프라인 매장 체험과 온라인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면세점, 명품관 등으로 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닌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을 신라면세점에 입점시킨다.
닥터지는 이번 신라면세점 추가 입점을 통해 글로벌 고객 대상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에 입점한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은 캡슐 에센스 및 인센티브 크림 등 총 6종으로 전 품목이다.
신라면세점 내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 입점을 기념해 팝업 스토어 이벤트 및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1층 로비에는 해당 라인 팝업 스토어가 운영되며,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행사가 마련된다.
닥터지 글로벌마케팅팀의 황진현 팀장은 "이번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의 면세점 추가 입점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 계열 레이블씨의 친환경·유기농 뷰티 브랜드 뱀포드는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팝업 매장을 열었다.
이번 뱀포드 팝업 스토어는 지난 2월 오픈한 더현대서울 매장에 이은 두 번째 단독 매장으로, 주요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갤러리아 명품관 입점을 통해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뱀포드는 갤러이아 명품관 매장에서 바디케어, 스킨케어, 홈 프래그런스 등 식물성 추출물이 포함된 바디워시, 바디로션, 바스오일 상품 등을 판매하고 친환경 뷰티라는 자사 철학을 알린다.
이재홍 레이블씨 그룹장은 "뱀포드가 더현대서울에 이어 핵심 상권인 갤러리아 명품관에 매장을 추가 오픈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뱀포드가 추구하는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가치를 경험하도록 다양한 유통 전략을 펼쳐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가 이달 복합 쇼핑몰 HDC아이파크몰 신라면세점에 입점한다. 코스알엑스 매장은 면세점 6층 한국 화장품&패션관에 들어선다.
대표 상품인 원스텝 패드 라인, 풀핏 프로폴리스, 퓨어 핏 시카, 에이씨 컬렉션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면세점에선 해외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은 패치류를 주축으로 구성해 글로벌 고객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코스알엑스는 미국, 영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약 4500개 매장에 입점을 통해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구찌의 화장품 라인인 구찌 뷰티,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라프레리가 신라면세점의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통해 모바일로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비대면으로 '라프레리 뷰티 클래스'가 성공적으로 치러진 뒤 고객들의 추가 진행 요청을 이끌었으며, 지난달 '구찌 뷰티' 라이브 방송 역시 호평을 받았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