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그룹이 창립 55주년을 맞아 다시 한 번 '고객의 소리(VOC)'를 강조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2일 사내 인트라넷에 창립 55주년을 하루 앞두고 창립기념사를 발표했다.
조 회장은 먼저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잘 헤쳐 나올 수 있었다며, 임직원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도 대변혁의 시대에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완전히 새로운 질서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우려도 내비쳤다. 정보통신 기술을 중신으로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에너지 혁신, 인류의 생활 방식 급변으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기업은 순식간에 도태되는 상황에 직면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서는 VOC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VOC가 경영활동 근간이 돼야 한다며, 전략적이고 치밀하게 고객 요구를 파악하고 나아갈 방향을 정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빠른 실천도 중요하다고 봤다. 기민하고 영리하게 상황에 대처하는 '어질리티'가 필요하다며, 트렌드와 기술이 급격하게 바뀌는 만큼 조직 전체에 어질리티를 뿌리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모든 활동이 VOC로 민첩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체질을 바꾸며 브랜드 가치를 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힘을 모으자고도 전했다.
조 회장은 "승자는 파도를 타고, 패자는 파도에 삼켜진다"며 ""노도와 같은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항상 승리하는 회사가 되어야"한다고 기념사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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