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도 반도체 공급난을 피해가지 못했다. 누적으로는 아직 전년 대비 성장했지만, 역대 최고치였던 지난해 기록 '27만4859대'를 넘기는 어렵다는 분석이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10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가 1만8764대였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동기보다 22.6%, 전달보다도 8% 줄어든 수치다.
임한규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은 "10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물량부족과 반도체 수급 난에 기인한 공급부족 등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고 말했다.
1위도 바뀌었다. BMW가 4824대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메르세데스-벤츠는 3623대로 2위로 물러났다. 아우디(2639대)가 뒤를 이으며 '독3사' 인기는 유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볼보가 1125대, 지프가 750대였다. 폭스바겐 719대, 미니 701대에 이어 렉서스도 656대였다. 쉐보레 572대에 이어 토요타도 521대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슈퍼카 브랜드인 포르쉐도 512대로 '파죽지세'를 지속했다. 포드(502대)와 랜드로버(327대)보다 높은 성적이다.
가솔린차가 50.7%로 비중을 높이는 가운데, 하이브리드(27.9%)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9.9%)도 인기가 많았다. 디젤은 8.8%에 불과했다. 이에 따라 배기량별로도 2000cc 미만이 58.2%에 달했고, 2000~3000cc도 30.7%로 상대적으로 저배기량 인기가 컸다.
베스트셀링카는 아우디 A6 45 TFSI가 차지했다. 851대 팔렸다. 폭스바겐 제타 1.4 TSI가 633대, BMW 520이 603대로 '포디움'에 올랐다.
한편 누적으로는 23만3432대로 전년 동기보다 8.1% 더 성장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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