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가 '부산국제수산EXPO(BISFE 2021)'를 통해 한국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부산국제수산엑스포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열려 16개국 343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수협은 종합 홍보관을 통해 국산 수산물의 세계화를 위한 수협의 역할과 수협 수출 상품들을 소개한다. 고등어·오징어·갈치·장어·굴 등 원물 수산물과 ▲녹차액기스를 활용하여 비린내를 줄인 '수협 녹차품은고등어' ▲국내산 참조기와 천일염을 사용한 '수협 참굴비' 등의 가공품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쿡하면뚝딱 프리미엄어묵(치즈·맛살·쫄깃꼬치·사각)' ▲4가지 맛의 어묵떡볶이 ▲국산 순살아귀와 대왕오징어로 만든 탕수류 제품 ▲해삼과 순금을 함유한 하이르와 마스크팩 등 자체 개발 상품들도 선보인다.
부스 내에는 수협이 최근 진행한 공익광고 캠페인 '가시바른캠페인' 및 수산물 홍보 영상을 송출해 해외 바이어 및 현지 참관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 구슬 홀짝 맞히기 게임을 해서 이긴 사람에게 수산물을 증정하는 '오징어게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수협은 전시장 내 상담회장에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1:1 온라인 무역상담회를 진행해 한국 수산식품 판로 확보에도 앞장선다. 현재 수협은 중국, 베트남, 미국 등 8개국에 10개의 수출센터 운영을 통해 우리 어업인들이 생산한 수산물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를 통해 우리 수산식품과 브랜드를 널리 홍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수산식품의 해외 판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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