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NH농협은행, 유튜브 라이브 'SNS 팔로어 300만' 달성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이 SNS 팔로어 300만명 기념 유튜브 라이브 현장에서 MC를 맡은 개그맨 홍인규씨와 촬영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SNS 팔로어 300만명을 달성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9일 서울 서대문 본점 스튜디오에서 SNS 팔로어 300만 기념 축하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로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권준학 은행장과 직원 홍보모델을 비롯해 NH튜버 등이 출연해 SNS 팔로어와 함께 약 40분 동안 진행됐다.

 

광고모델 ▲강하늘 ▲한소희 ▲프로골퍼 문경준 ▲박민지 ▲당구팀 NH그린포스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SNS와 함께한 고객 사연 소개, 농협은행 관련 퀴즈를 푸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엔 약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1만3000건의 댓글을 남기며 활발한 참여를 보였다.

 

사연 응모자 중 1등으로 뽑힌 박규희 고객은 전화 연결을 통해 농협은행 유튜브에서 우연히 '세대를 이어 함께하는 농협은행' 영상을 보고, 자신의 이야기 같아 깊게 공감하고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라이브 방송이 처음이라 떨렸지만 농협은행과의 소중한 인연을 듣고 퀴즈도 풀면서 고객과 만나 소통할 수 있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시 한 번 농협은행 SNS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욱 유익하고 재밌는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2014년에 페이스북, 2017년에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2019년부터 유튜브 활성화를 본격 시작했다. 은행권 중에서는 뒤늦게 SNS 운영을 시작했지만 현재 세 개 채널 합산 팔로어 300만 명을 돌파해 SNS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한편 농협은행 SNS는 ▲금융상품 소개 ▲부동산·세금 등 금융 정보 ▲가족의 감동 스토리를 담은 영상 ▲도농공감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 은행권 SNS에서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부터 농협은행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까지 다양한 범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