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2021년 모두하나데이를 맞아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모두하나데이는 지난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한 ESG 대출제로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했다.
올해 희망나눔 온택트 캠페인은 ▲사랑의 김장나눔 ▲착한 소비 챌린지 ▲언택트 기부·봉사활동(의류 나눔 이벤트, 신생아 모자 뜨기) ▲하나 제로-백 챌린지(디지털 탄소 배출 저감 운동) 등 ESG 경영 중 '사회(Society)'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사랑의 김장나눔은 봉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김장 재료 일체를 보내주고,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부서 또는 지점 인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
착한 소비 챌린지는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착한소비 챌린지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소셜펀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원대상은 10개에서 18개 기업으로 확대한다.
사회혁신 분야를 지원하는 '하나 파워온 프로그램'과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를 통해 발굴된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 제조 기업과 경력단절 여성, 농어촌 어르신,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들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직원과 100명의 고객들은 신생아 모자뜨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언택트 봉사활동을 통해 정성스레 만들어진 모자는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와 함께 국내 미혼모 가정과 해외 저개발국가 신생아들에게 전달되어 신생아 저체온증 예방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나금융은 디지털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하나 제로-백 챌린지'를 실시한다. 이번 챌린지에는 이메일 지우기 등의 간단한 미션을 통해 온라인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디지털 탄소배출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모두하나데이 11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손님이 다같이 공감할 수 있는 ESG 캠페인으로 우리 사회 희망의 온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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