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룹 통합 브랜드 '하나 합'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나 합은 지난 7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핀크가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취득한 이후,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하나 합은 은행, 증권, 카드 등 다양하게 흩어져 있는 금융데이터를 하나로 합해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금융은 본격적으로 시작될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크게 두 가지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그룹 차원의 특화 상품 등을 마련해 그룹 공통의 마이데 이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의 외국환 관련 서비스, 하나금융투자의 배당정보서비스, 하나카드의 내주변 핫플레이스 서비스, 핀크의 금융SNS '리얼리 서비스' 등 4개 관계사 고유의 강점과 경험을 녹여낸 차별화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황보현우 하나금융 데이터총괄 상무는 "'하나 합' 브랜드는 손님들께 보다 안전하고 손쉬운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반영한 마이데이터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초개인화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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