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액으론 65억 어치…'이지 시리즈'가 실적 견인
휴롬 원액기가 중국에서 또한번 각광을 받고 있다.
휴롬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총 1만6000대, 금액으로는 65억원 어치를 판매하며 글로벌 건강주방가전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광군제에은 총 29만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휴롬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지난해 3월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지 시리즈' 원액기가 실적을 이끌었다. '휴롬이지', '휴롬더이지' 등 '이지 시리즈'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중국에서 누적 판매량 약 8만여대를 돌파하며 최근 5년간 출시된 단일 시리즈 중 최대 판매량 및 매출액을 기록한 휴롬의 인기 제품 중 하나다. 올해에도 '이지 시리즈'는 채소, 과일을 통째로 넣을 수 있는 넓은 투입구와 손쉬운 세척 기능을 내세우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휴롬은 이번 광군제 흥행 요인 중 하나로 현지 마케팅 다각화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기존 온라인 채널 내 현지 마케팅 강화 뿐만 아니라, 구매력이 높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 병행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노출 접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넓혀나갔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이번 광군제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의 호응을 확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국 현지 상해 법인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건강'이라는 철학을 전파하는 프리미엄 건강주방가전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롬은 중국 주요 오프라인 채널인 신세기, 인타이(In Time), 화룬(CRC) 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수닝(SUNING), 궈메이, 따중 양판점을 비롯한 올레, 슌띠엔(SUNDAN) 등 주요 마켓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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