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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국회/정당

이재명 "e스포츠, 미래 핵심산업…지원하되 간섭하지 말아야"

'국군 상무 e스포츠단 설립' 제안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e스포츠를 미래산업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국가가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고 자율과 개성, 특성의 장을 열어주는 게 국가와 정부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티셔츠를 전달 받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e스포츠를 미래산업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국가가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고 자율과 개성, 특성의 장을 열어주는 게 국가와 정부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박근혜 정권에서 게임은 마약과 같은 것이라며 규제 일변도로 취급당하는 바람에 중국에 추월당한 아픔을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앞으로 생산성이 개선되고 사람들의 여유시간이 늘어나 미래사업의 핵심은 게임산업을 포함한 놀이산업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며 "게임시장 자체가 갖고 있는 엄청난 성장성, 그 속에 좋은 일자리, 국내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면 지금 의원 여러분이 지원단체를 만드는 것 자체가 대한민국 경제에 대대적인 전환과 신산업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놀이의 공간이 현실을 넘어서서 가상공간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시장확대 측면에서도 중요하다"며 ""K-컬쳐라는 이름으로 문화적으로 앞서가는 것처럼 게임 역시도 관심을 갖고 지원하면 게임문화 강국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아울러 창립총회에 참석한 의원들을 향해 '국군 상무 e스포츠단 설립'을 제안했다. 이 후보는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서 국가 간 경쟁이 이루어지는 상황이 됐다"며 "우리도 준비해야 한다. 게임을 체육의 한 영역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군에 상무 e스포츠단을 대대적으로 설치해 군대 가는 게 고통이 아니라 새롭게 자신의 역량 발휘하고, 실력을 양성하는 게 어떤가"라며 "군대라는 병역의무 이행 과정에서도 국가와 사회를 위해 기여 하는 게 어떨까 싶어 신속하게 창단할 수 있도록 의원들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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