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해외패션 및 코스메틱부문의 견고한 실적과 여성복 수요 증가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 실적을 회복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3502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141억원을 달성했다.
이처럼 빠르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한 것은 자체 브랜드와 수입 브랜드로 이뤄진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 때문으로 분석된다. 국내 명품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수입브랜드 매출이 증가했으며, 자체 브랜드 매출도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이번 3분기 브루넬로 쿠치넬리, 에르노, 크롬하츠 같은 해외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으며,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수입 화장품 매출은 37.5% 증가했다.
자주 부문은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커머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10.5% 매출이 증가했으며,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는 해외명품, 국내 여성복, 코스메틱, 자주가 고르게 성장하며 올해 매출 2000억원 달성을 바라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같은 실적 회복에 안주하지 않고 과감한 사업체질 개선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와 신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한다.
먼저 비효율 브랜드와 매장을 빠르게 정리해 수익 중심 사업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아동복 브랜드 쁘띠바또와 주얼리 브랜드 존하디 판권 사업은 올해 말 종료해 패션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유통 채널 재정비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신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지난달 있었던 조직개편에서 미래 신수종 사업 발굴을 위한 신규사업팀을 신설했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M&A에 나설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명품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자체 브랜드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4분기에도 국내 여성복과 아우터 등 판매에서 좋은 실적을 이어가고 있어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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