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기아, 친환경차 판매 이끈 니로 새롭게 돌아와…2세대 티저 이미지 공개

기아 신형 니로 티저 이미지.

기아의 친환경차 판매를 견인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가 새롭게 돌아온다.

 

기아가 22일 전용 친환경 SUV 모델인 신형 니로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신형 니로는 2016년 1세대 니로 출시 이후 5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기아의 비전이 담긴 차량이다. 기아는 신형 니로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와 그 속성 중 하나인 즐거운 경험(Joy for Reason)을 적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형 니로의 외관은 2019년 공개한 전기자동차(EV) 콘셉트카 하바니로를 계승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신형 니로는 심플하면서도 하이테크한 감성을 주는 바디에 강인한 느낌의 디테일로 개성을 살렸다.

 

차량 내부는 수평과 대각선 형태의 조합을 통한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의 이색적인 레이아웃이 돋보인다. 기아는 신형 니로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와 새로운 컬러를 적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기아는 오는 25일 개최되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신형 니로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 니로는 친환경 전용 차종으로 2016년 국내 시장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기아 친환경차 판매를 이끌었단 평가를 받는다. 니로는 국산 SUV 중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최초로 탑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