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ESG경영실천을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류를 단계적으로 디지털화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9월 태블릿PC로 단순 입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뒤 22일부터 신탁, 펀드 상품의 투자설명서 및 계약서를 모바일 전자통지 또는 이메일 방식을 통해 교부하고 있다.
지금까지 고객에게 제공되는 투자설명서 및 계약서류의 출력물은 약 100여장으로 다량의 실물 종이 사용은 물론, 상품 신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디지털화를 통해 출력시간 감소 등의 업무간소화가 가능하고 고객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투자설명서와 계약서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신한은행은 교부서류 디지털화 1, 2차 단계의 시행으로 신한은행에서 발생되는 종이를 연간 약 5000만장 이상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룹 차원의 체계적인 ESG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교부서류 디지털화를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창구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종이 발생량이 많은 신규 업무들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단계적으로 디지털화해 탄소배출 감소에 앞장서고 ESG 경영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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