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카드 News] 신한카드·우리카드·NH농협카드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플랫폼 그룹장 (오른쪽)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제휴 조인식에 참석해 이상무 투썸플레이스 영업마케팅 부문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디저트 카페 브랜드 '투썸플레이스'와 손을 잡았다.

 

◆신한카드, 투썸플레이스 PLCC 선봬

 

신한카드는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투썸플레이스 신한카드'(신용, 체크)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카드는 먼저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결제할 때와 투썸하트 앱에서 투썸 오더홀케이크를 예약할 때 최대 30%를 할인해 준다. 체크카드의 경우 20% 캐시백이 제공된다. 또 투썸플레이스 매장과 투썸하트 앱에서 기프트카드 구매 시 5%까지 할인해 준다. 체크카드는 3% 캐시백이 적용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투썸플레이스 커피음료 무료 사이즈업 쿠폰을 매월 신용 2매, 체크 1매 제공하고 신용, 체크 구분 없이 카드 발급 후 최초 1회에 한해서 투썸 하트를 5개 적립해 준다. 이외에도 투썸플레이스에서 연간 이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 모바일쿠폰도 제공한다.

 

커피와 디저트를 애용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출시하는 만큼 OTT배달앱, 교통 등의 생활 서비스 혜택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유튜브프리미엄과 넷플릭스에서 월 5000원 이상 정기결제를 신청하면 매월 1000원을 할인해 준다. 신용카드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1회 2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을 할인해 주고 버스와 지하철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5%를 할인해 준다.

 

생활 서비스는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4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 신한카드는 디저트음료 등 투썸플레이스를 대표하는 메뉴를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로 활용해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의 신용 5종, 체크 2종을 선보였다.

 

스트로베리 초코 생크림 케이크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담은 카드는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다르게 보이는 '렌티큘러' 기술을 접목해 새로움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두 썸 굿(Do Some Good, 투썸플레이스의 사회적 가치 실현 프로젝트 슬로건)'카드는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이라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사상을 반영해 나무 재질을 사용한 친환경 소재를 접목, 양사의 ESG에 대한 가치관을 표현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투썸플레이스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 및 투썸하트 앱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쿠폰 3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카드 신청 기간은 24일부터 시작된다.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2000원, 해외브랜드(마스터) 2만5000원이다.

 

우리카드가 2021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기준 우리카드의 SNS 팔로워는 38만명으로 2019년 대비 451% 증가했다./우리카드

◆우리카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

 

우리카드는 '2021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9년 인스타그램 개설 이후 약 2년의 짧은 기간 동안 이룬 성과로 지난 7월 '소셜아이어워즈' 대상 이후 SNS 관련 두 번째 수상이다.

 

올해 10월 기준 우리카드 SNS 팔로워는 약 38만명으로 2019년 대비 451%가 증가했고, 지난해 게시한 콘텐츠의 전체 좋아요 및 댓글 수는 2019년과 비교해 각각 37%, 162% 증가하는 등 그간의 노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및 게시하며 고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연말에는 콘텐츠 참여도가 높은 고객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THE FAN 시상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SNS를 통한 고객들과의 꾸준한 소통의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보다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많은 고객들이 함께 참여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소협회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의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및 콘텐츠 경쟁력 지수(CQI)를 통해 디지털 소통 효과를 측정하여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해당 협회 리서치 결과 우리카드 고객만족도 종합지수는 85.37로, 100대 기업 종합지수 83.09와 기업 평균 종합지수 81.15를 웃도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NH농협카드 직원 30여명이 경기 수원시 소재 꽃잔디 재배 농가에 방문해 일손돕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화훼농가 일손돕기

 

NH농협카드는 일손 부족과 꽃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기 수원시에 소재한 화훼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는 NH농협카드 직원 30여명이 참여하여 꽃잔디를 화분에 식재하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농가와의 간담회를 진행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화훼산업의 고충을 위로하고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농가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