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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사로 '신한컨소시엄' 선정

서울시청./ 손진영 기자

서울시는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사로 '신한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7~19일 판매대행점 선정 공고를 실시한 결과 총 3개 컨소시엄이 참여했으며,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23일 전문가 심사를 열어 신한컨소시엄을 판매대행사로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컨소시엄은 신한카드, 신한은행, 티머니, 카카오페이로 구성됐다. 이들 기관은 4자 공동 이행방식으로 내년 1월부터 2년간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주사업자인 신한카드는 서울시 행정혁신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상품권 판매대행·가맹점 모집 역할을 맡는다. 공동구성원인 신한은행은 상품권 자금관리와 은행거래 연계를, 카카오페이는 가맹점 결제환경 구축과 정책홍보 알림톡 서비스를 지원한다. 티머니는 전국 최초로 모바일 상품권 앱에서 대중교통 서비스를 충전·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한컨소시엄이 서울사랑상품권 판매 대행 업무를 맡게 됨에 따라 기존에는 계좌로만 가능했던 상품권 구매가 신용·체크·선불카드까지로 다양해지고, 결제 방법도 현재 QR 촬영 및 바코드 제시 방식에서 양방향 QR결제, NFC 결제, 터치 결제로 확대된다.

 

신한컨소시엄은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 매출리포트와 동종업종 실적 비교 자료를 제공해 소상공인들이 효과적으로 매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할인 쿠폰발행, 가맹점 홍보 같은 소비자 대상 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내년부터 이용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은 상품권 구매부터 결제는 물론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생활경제 플랫폼"이라며 "소비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하고 동시에 가맹점도 매출이 증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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