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과 한국소비자원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NH농협은행은 한국소비자원과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양 기관 홈페이지에 등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대표적인 금융소비자 피해 유형 2가지(스미싱·보이스피싱 및 유사투자자문서비스)를 선정해 주요 피해사례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유용한 정보로 구성했다. 시청자의 흥미를 높이고 전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의 혼합 형태로 제작했다.
양 기관은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해당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 전 지점 및 지자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을 송출한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도 등재할 계획이다. 각종 유관기관에도 배포해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안내 및 홍보할 예정이다.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비대면 금융교육 활성화를 통해 사회진출을 앞둔 고3 수험생 등 미래 꿈나무들의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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