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고객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공단은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이용자가 10월 말 기준 누적 360만 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출시된 '내 곁에 국민연금'은 스마트폰을 통해 국민연금 가입내역, 예상연금액 조회, 연금 청구, 수급자 계좌 변경 등 총 89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단의 모바일 앱이다.
공단은 앱 개발 이후 지속해서 국민중심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객 편의기능을 개선해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앱 이용자가 올 한 해에만 173만 명이 방문하는 등 누적 360만 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
공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헬프라인', '실업크레딧 신청' 등 11종의 서비스를 올해 추가함으로써 모바일앱을 통한 서비스 종류를 총 89종으로 확대했다. '정부24' 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편인증 서비스도 기존 4종에서 9종으로 확대해 국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단기간에 '내 곁에 국민연금' 이용자가 360만 명을 돌파한 것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모바일을 활용한 고객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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