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 출시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Moneyverse)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머니버스는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전자금융, 통신등 여러곳에 분산돼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한번의 인증으로 수집해 금융 정보 통합조회, 자산·재무 분석, 소비·지출 관리, 목표관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머니버스는 돈을 아끼고, 모으고, 불리는 서비스로 구성된다.

 

돈을 아끼는 서비스에는 ▲나의 소비 습관을 분석해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해주는 '절세꿀팁' ▲내가 가입한 보험의 보장범위를 알려주는 '계좌·카드 소비 분석' ▲신용 관련 조언을 해주는 '보장보험분석' ▲신용관리 등이 담겼다.

 

돈을 모으는 서비스로는 내년 여름 여행가기, 내 집 마련하기 등 본인만의 목표를 세워 이에 맞는 예산을 모으는 목표 관리 서비스로 목돈을 만들수 있다.

 

돈을 불리는 서비스는 ▲Data Pick에서 소비패턴과 구매 상품 분석 등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초개인화된 상품이나 또래들이 많이 가입하는 상품들을 추천 받을 수 있고 ▲MY캘린더 기능을 활용해 아파트 청약이나 주요 IPO 일정, 본인의 금융거래 일정 등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MY캘린더는 마이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정보도 제공한다. 가령 분석을 통해 알게 된 패션과 수집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에겐 한정판 스니커즈 브랜드의 응모일정 등을 제공해 금융상품이 아닌 상품의 정보 또한 제공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머니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2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를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이신한 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하고 연결하는 자산 기관수에 따라 1인당 최대 10번까지 추첨기회를 제공해 마이신한포인트, 스타벅스 커피쿠폰, CU 상품권, 올리브영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머니버스는 완성형이 아닌 계속 진화중인 현재진행형의 서비스다"라며 "고객이 애쓰지 않아도 돈을 아끼고, 모으고, 불리는 서비스를 통해 자산을 관리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