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AS강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그동안 고객 접점 강화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2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에 올랐다. 덕분에 판매량도 매년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1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1만2318대로, 지난해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역동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역동적인 성장을 하게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자리하고 있다.
볼보 관계자는 지난해 런칭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를 중심으로, 고객이 차량을 소유하는 과정에 있어 만족도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서비스센터 14% 확대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오는 2023년까지 서비스 네트워크에 총 1500억 원을 투자해 서비스센터와 워크베이를 지금보다 2배 가량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볼보를 소유한 고객이 어디서나 1시간 내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서비스 차별화 전력은 이뿐만이 아니다. 업계 최초로 테크니션이 예약 접수부터 수리, 출차까지 직접 모든 과정을 전담하는 '개인전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이 각각 자신의 분야만 담당하던 기존 방식을 깨고, 테크니션이 예약부터 차량 진단, 수리 등 모든 과정을 전담하는 방식으로 고객은 전담 테크니션을 통해 상담부터 수리까지 모든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브랜드 공식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Hej, Volvo)'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을 포함해, 차량 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등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 조회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고객이 오랜 시간 걱정 없이 차를 소유할 수 있도록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8년 또는 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있다. 또 보증 기간이 끝난 고객이 유상 수리를 진행한 순정 부품에 대해 횟수와 상관없이 무상 교체해 주는 '평생부품 보증'을 업계 최초로 제공해 타 브랜드 대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고객 만족도 강화를 통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 주관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중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전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