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금융일반

여신금융협회, ‘서포크레딧 대학생 홍보단’ 온라인 해단식

신용의 개념, 올바른 신용관리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전파해온 '제5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의 해단식이 지난 4일 온라인에서 열렸다./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는 '제5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의 해단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다.

 

지난 8월 말 발대식 이후 신용홍보단으로 선발된 50명의 전국 대학생은 신용의 중요성 및 신용관리법, 금융사기 대응방법 등 금융생활에 필요한 필수 지식을 체득하고, 이를 신용콘텐츠 및 신용 홍보영상으로 직접 제작해 온라인 SNS를 통해 전파했다.

 

협회는 신용홍보단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신용관리 서포터즈로서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홍보단원에게 수료증 수여 및 우수팀·단원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이날 선정된 최우수팀은 신용과 빅데이터 개념을 대학생 눈높이에서 소개하는 등 홈쇼핑 방송을 패러디해 재치있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유용한 신용지식을 전파했다.

 

이태운 여신금융협회 상무는 이날 해단식 격려사에서 "사회에 나가더라도 신용홍보단원이었다는 자부심을 갖고 올바른 신용관리를 돕는 조력자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