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대세 푸드몰 쿠캣에서 MZ세대 취향을 정조준한 자체기획 잡화 상품들을 판매한다.
푸드 컴퍼니 쿠캣은 자체기획 리빙 브랜드 '쿠캣 그로서리 마켓'(CGM)을 론칭하고, 첫번째 라인업으로 테이블웨어 6종과 키친웨어 3종, 스테이셔너리 4종 등 총 13종 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Delightful Moments'(즐거운 순간들)을 슬로건으로 내건 쿠캣 그로서리 마켓은 MZ세대 감각에 맞는 트렌디하고 다채로운 리빙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삶에 대한 유연한 태도를 제안하고 취향이 반영된 소비를 통해 얻는 특별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MZ세대 취향저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쿠캣 그로서리 마켓 테이블웨어 라인 첫 제품은 '슬림 글라스' 2종과 '고블렛 글라스' 2종, '와이드 글라스', '밀크 글라스 머그' 등 6종 유리잔 제품이다. 'Have a Big Bite', 'Pour Here', 'Chewing Monday', 'Drinking Friday' 등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감각적인 영문 레터링을 디자인 포인트로 살렸다. 색을 입히지 않은 깨끗한 유리를 사용한 제품은 투명한 유리에 프린트된 레터링이 유리잔 안에 담긴 내용물 위에 오버랩 되는 모양이 특징이다. 일상적인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레터링과 투명한 유리가 잘 어우러져 테이블 위 포인트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키친웨어 라인에서는 '핸드타월', '에이프런', '고무장갑'을 선보였다.
스테이셔너리 라인에서는 '마스킹 테이프' 4종을 내놨다. 쿠캣 그로서리 마켓 고유의 감성이 물씬한 컬러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쿠캣 그로서리 마켓 영문 로고와 영문 슬로건 'Delightful Moments'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공간과 소품에 포인트로 사용해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연출하기에 좋다.
이외에도 쿠캣은 오는 12월 말 테이블웨어 라인으로 '트레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비비드한 컬러감과 빈티지한 디자인이 특징인 '캠브로 캠트레이'에 쿠캣 그로서리 마켓 고유의 감각적인 레터링을 더한 상품이다.
쿠캣 그로서리 마켓의 모든 상품은 쿠캣 홈페이지와 쿠캣 모바일 앱 '그로서리'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캣 관계자는 "쿠캣 그로서리 마켓을 통해 누구나 '주방 한 켠에 두고 싶은 욕심'이 생길 만큼 질 좋고 감각적인 리빙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쿠캣 PB 식품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 분들이 쿠캣 PB 리빙 제품을 통해 '나다운 일상을 위한 유쾌한 발견과 수집'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을 운영하고 있다.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됐다는 평을 받으며 지난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매출액 390억 원을 달성하는 등 식품업계 세대교체의 기수이자 넥스트 유니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6월 LB인베스트먼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TS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토니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등으로부터 32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해 누적 투자금액 약 496억원을 달성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