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12월 연말 크리스마스 휴가시즌 및 박싱데이 쇼핑시즌을 맞아 직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지랩 하나머니 환급·적립 이벤트
하나카드는 해외서비스 전용 플랫폼인 지랩(G.Lab) 해외직구라운지에서 미국 및 유럽 인기 직구 브랜드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지랩에서는 미국·유럽 브랜드 직구 대전이 열린다. 25개 브랜드 공홈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을 합산해 10%를 하나머니로 돌려주는 이벤트(최대 3만하나머니)를 진행한다. 대상 쇼핑몰은 ▲띠어리 ▲마쥬 ▲제이크루 ▲갭 ▲배쓰앤바디웍스 ▲빅토리아시크릿 등이다.
이외에도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이베이 ▲큐텐 ▲타오바오 ▲아이허브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네타포르테 ▲파페치 ▲육스 ▲24S ▲SSENSE ▲샵밥 ▲메이시즈 ▲블루밍데일스 등 브랜드를 지랩을 경유해 구매하면 상시 프로모션(10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을 합산해 10%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미배송·파손·반품 3가지 부분에 대해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무료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아이포터 등의 배송대행서비스와 관련,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15달러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3일부터 16일에는 한국 직구족들에게 사랑받는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연말 브랜드세일 즉시할인 프로모션이 예정됐다. 지난달 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에서는 아마존 스페셜 더블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픈 10분만에 마감되기도 했다. 전 세계 아마존을 대상으로 한 이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앵콜 진행된다.
한편 내년 1월 31일까지 5만원 이상 해외결제 이용하고 응모한 고객에겐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분할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를 경유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가 제공 된다.
하나카드 글로벌사업섹션 관계자는 "12월, 올 한해 동안 수고했던 나 자신과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해외에는 나가지 못해도 직구로 선물하자"라는 테마로 본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가 더 알뜰하고 안전한 직구를 원하는 손님들과 함께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씨카드,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참여
비씨카드가 친환경 인증제품 소비 활성화를 지원하는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는 친환경 소비 활동을 적극 활성화하고 기후변화 대응 등 ESG 실천을 위해 환경부가 23개 기업 및 공공기관과 구성한 연합체다.
지난 8일 오전 10시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진행된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출범식은 한정애 환경부 장관, 이정호 비씨카드 고객부문장, 김종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각 기업은 고객에게 '환경표지' 인증 제품 이용을 장려하는 한편 녹색소비 시대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업하게 된다.
비씨카드는 에코머니포인트 적립 등 소비자 혜택을 기반으로 녹색소비를 장려하고 '그린POS'를 적용한 가맹점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이 환경표지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소비 활동의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며 녹색소비 시대로의 전환을 적극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비씨카드는 녹색소비를 실천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녹색매장, 대중교통, 전기·수소차 충전을 비씨 그린카드로 결제한 고객 중 조건을 충족한 상위 1만6000명에게 1인당 최대 15만 에코머니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에코머니포인트는 비씨 TOP포인트 또는 현금 전환, 통신요금 또는 대중교통 이용요금 결제, 상품권 교환, 친환경 기부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내 비씨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 앱 내 마이태그를 통해 이벤트를 태그한 다음 비씨 그린카드로 누적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80명을 추첨해 ▲전기자전거(10명) ▲공기청정기(20명) ▲호텔숙박권 30만원권(50명)도 제공한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이정호 비씨카드 고객부문장은 "오늘날 환경보호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업이 반드시 다해야 할 책임이자 의무"라며, "비씨 그린카드로 축적한 친환경 결제서비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녹색소비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