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지방은행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 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8~10월 중 20개 업종 기업과 134개 대학에 대해 3만7000여명이 대상으로 상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2021년 지방은행 업종 고객만족도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됐고 대구은행은 전1금융권을 통틀어 가장 높은 만족도로 고객에게 평가받았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전 직원들이 고객과 소통해 고객만족에 다같이 노력해 이같은 결과를 인정받은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고객감동경영 펼쳐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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