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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렌탈 업계 최초 태블릿 활용 'E-카탈로그' 도입

제품·서비스등 모든 정보 관리…고객 소통·친환경 경영 강화

 

SK매직 직원이 E-카탈로그를 활용해 고객과 상담하고 있다. /SK매직

SK매직이 렌탈 업계 최초로 고객 소통과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태블릿을 활용한 E-카탈로그를 도입했다.

 

13일 SK매직에 따르면 E-카탈로그는 웹, 모바일,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전자 카탈로그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영업 현장에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관리한다. 방문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전국 4000여명의 MC(Magic Care)에게 태블릿을 보급하고 이를 활용해 각종 제품 및 서비스, 가격, 프로모션 등 영업 현장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또, 고객에게 문자, 메신저 등으로 카탈로그를 비롯한 프로모션, 제품 및 각 서비스별 가격비교, 견적서 등 맞춤형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제공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3D 이미지, 공간 사전 배치 등이 가능한 가상 인테리어 프로그램 기능까지 도입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더욱 상세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회사측은 이번 E-카탈로그 도입으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 환경 보호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인쇄, 배송 등 지류 카탈로그 제작으로 발생되는 비용을 연간 20억원 이상 절감하고 매년 40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효과를 갖는다. 이는 매년 소나무 40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맞춤별 원스톱(One-Stop) 응대 체계를 마련해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영업 현장 지원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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