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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보도자료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사이다' 출시…펀슈머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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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가 14일 서울 무교동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 앞에서 콜라맨 의상을 착용하고 '브랜드 콜라·사이다' 출시를 알리고 있다. /메트로 손진영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독특한 네이밍, 감각적인 디자인, 자체 개발한 레시피를 담은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가 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이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콜라와 사이다를 차별화해 선보이게 됐다.

 

브랜드 사이다/신세계푸드

2019년 론칭한 노브랜드 버거는 독특한 메뉴와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닭고기 없이 만든 대체육 너겟 '노치킨 너겟', 주로 피자 재료로 쓰이던 페퍼로니를 넣은 '페퍼로니 버거', 감자튀김은 짭짤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선보인 '슈가버터 프라이', 힙스터들의 성지로 꾸민 복합 콘셉트 스토어 '부산서면점' 등은 버거를 즐기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완판되거나 SNS에서 화제가 됐다.

 

그리고 노브랜드 버거의 독자적 브랜드 경험의 일환으로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선보인다.

 

두 제품 패지키는 각 음료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초록색에 흰색을 배색으로 조합하고, 곳곳에 팝아트적 요소를 더해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예술품으로서의 느낌을 살렸다. 패키지 중앙에는 '브랜드'라는 것을 담아 노란색 로고에 알파벳 'B'를 형상화해 포인트 요소로 배치했다. 패키지 표면은 매끄럽고 빛나는 소재를 활용해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브랜드 콜라/신세계푸드

맛에 있어서도 노브랜드 버거의 감칠맛 나는 메뉴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최적의 조합을 찾아 적용했다.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는 14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배달 및 포장 시 제공된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서울 중구 무교동에 위치한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에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다양한 컬러 조합의 팝아트로 그려낸 그래피티 월을 선보였다. 오는 31일까지 팝아트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빠르고 다양하게 바뀌는 소비 트렌드 가운데 콜라, 사이다는 왜 모두 똑같은 제품을 마시는지에 대한 고민으로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선보이게 됐다"며 "콜라, 사이다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자적 브랜드 요소로 활용해 호감도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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