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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 브리핑] 에이스·캐롯손보

김은이 에이스손해보험 인사·홍보 총괄 전무(왼쪽 두 번째)가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이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에이스손보,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에이스손보가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스손보는 경제적인 이유로 우수한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을 조성해왔다. 또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점자책 및 촉각책 보급에 앞장선 점 등을 높게 인정받았다.

 

세부적으로는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장학금을 조성해 학업 성적이 우수하며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전국의 대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청년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사 인턴십 기회나 커리어 코칭도 제공한다.

 

시각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선물하기 위해 점자책이나 촉각책, 오디오북을 제작, 보급하는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그 밖에도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구호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9월에는 의료진과 지원인력, 봉사자들을 위한 지원물품을 서울 종로구 관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 전달했다.

 

김은이 에이스손보 인사·홍보 총괄 전무는 "어려울 때 서로 돕는 보험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의 일원으로서 우리 사회의 인재를 양성하고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40만 건 돌파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월별 가입 추이.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캐롯손보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의 누적 가입 건수가 40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출시한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출시 11개월 만인 올해 1월 출시 10만건을 돌파했다. 이후 다시 11개월 만에 누적 40만건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가입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 자동차보험의 틀을 벗어나 실제 운전자의 주행거리에 기반하여 매월 탄 만큼만 후불로 결제하는 합리적인 납부 시스템 등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SOS 버튼을 통한 신속한 사고 접수 등 정보통신기술(IT) 기반의 서비스도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긴급출동 및 보상경험 등 신규 고객 가입에 중요한 고려 요소로 작용하는 부분들이 가입자 증가에 따라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회자되며 안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 40만 돌파를 촉진했다는 설명이다.

 

캐롯 관계자는 "출시 2년도 되지 않아 40만대라는 누적 가입 건수를 기록한 만큼 고객들의 긍정적 피드백을 바탕으로 퍼마일자동차보험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며 "캐롯의 IT기술력을 통해 앞으로도 테크와 보험이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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