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와 제품간 벽을 허물고 '원(One) 삼성'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시다."
한종희 삼성전자 기기경험(DX)부문장(부회장)이 취임 일성으로 '원 삼성(One Samsung)'을 강조했다. 지난 7일 삼성전자 2022년도 정기 사장단 인사에서 DX부문장 부회장으로 승진한 이후 첫 사내 소통 행보다.
한 부회장은 15일 사내 게시판에 게시한 취임 인사말을 통해 "우리가 만들어갈 새로운 DX부문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여야 한다"며 "'One Samsung'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 부회장은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고, 그 삶의 여정에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큰 목표가 돼야 한다"며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간 벽을 허물고, 고객의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 이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상력과 가능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가 9년 만에 이룬 소비자가전(CE)와 IT·모바일(IM)부문 통합 출범의 의미와 조직의 미래 방향성을 공유했다.
그는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의 디바이스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고객이 느끼는 일상의 가치와 경험이 더 풍부해질 수 있도록 'CX-MDE' 체감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경험·멀티기기경험(CX·MDE) 센터'를 신설한 바 있다.
한 부회장은 "폴더블폰, 네오 QLED TV 및 초대형TV,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웨어러블, 기업간거래(B2B), 온라인,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성장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자"며 "이번에 로봇사업화 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처럼 미래 유망 신사업이나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확대시켜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문제 해결의 답은 항상 현장에 있다. 현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소통해 나가도록 하자"며 "이를 위해 '룰 브레이커'의 마인드를 갖고 현장과 시대에 뒤떨어지는 기존 관행은 과감하게 바꾸자. 기존에 고착화된 불합리한 관행이 있다면 새로운 룰과 프로세스로 전환 시키자. 이러한 변화에 우리 모두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14일에는 경계현 신임 반도체(DS)부문 사장도 사내 게시판 글을 통해 "소신 있게,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라"는 당부를 임직원들에게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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