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21일 엠넷의 예능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안무팀 '라치카'와 동대문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만들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홍보 영상에서 동대문패션타운의 숨은 매력을 소개해 코로나 장기화로 침체에 빠진 관광특구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영상에서 라치카는 동대문패션타운의 고수들이 옷을 만드는 과정을 안무 동작으로 표현한다. 원단의 제작부터 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까지 한꺼번에 이뤄지는 동대문패션타운의 생동감 넘치는 현장과 함께 라치카 멤버들의 개성 있는 안무가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청계천 등 동대문패션타운 주변의 대표 관광 명소에 대한 소개도 이어진다.
동대문패션타운의 강점인 패션과 스타일을 주제로 '동대문에서 너를 더 디자인해'라는 랩에 맞춰 화려한 댄스를 선보이는 라치카의 동대문 관광특구 홍보 영상은 이달 21일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시는 동대문패션타운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대문패션타운과 주변 명소를 방문한 후 인스타그램에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과 후기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동대문 패션타운에서 판매하는 DIY 상품 또는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방문 인증 이벤트는 '서울골목여행'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행사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는 K-패션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매력이 넘치는 곳"이라며 "이번 홍보영상과 방문 이벤트가 예전의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의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줘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과 이곳 상인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