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은 시간, 장소 제약없이 간편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챗봇 상담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북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모바일 웹, 보이는ARS 내 고객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JB전북은행'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손쉽고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전화 상담을 위핸 대기·소요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챗봇 상담은 첫 화면에 제시된 ▲MY계좌 ▲MY카드 ▲MY대출 ▲증명서 발급 등 메뉴를 선택해 예금계좌 거래내역, 대출 원리금, 카드청구내역 등의 조회 업무와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직접 대화창에 단어 또는 문장 형식으로 자유롭게 입력해 질문해도 위치기반 영업점 정보 등의 기본적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북은행은 챗봇 내 제공되는 서비스는 최근 고객센터의 상담현황을 분석해 자주 묻는 질문의 우선순위와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구축범위를 선정했다. 향후 지속적인 고객 요구, 이용내역 분석 등을 통해 상담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진 전북은행 부행장은 "챗봇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을 위한 상담채널을 확대하고 24시간 365일 무중단 상담서비스 강화로 언택트 시대에 고객만족을 위한 디지털 금융서비스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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