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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 News] 하나카드·KB국민카드·롯데카드·신한카드

하나카드가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기에 맞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상품권, 할부무이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내년 설을 앞두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설 명절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 설 명절을 맞아 국내 4대 대형 마트와 '설 명절 선물 미리 준비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명절 장보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로 인해 가족과의 만남 등 친목 모임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설 명절에는 선물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설 선물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 한다.

 

대상품목으로는 ▲한우 ▲사과 ▲육포 등 품격 있는 고급 신선·가공식품 세트부터 샴푸, 비누 등 실속 생활용품 세트까지 다양한 품목과 금액의 선물세트가 준비됐다. 또한 선물을 미리 구매 후 지정 날짜에 배송해주는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사전예약 할인행사는 이벤트 해당 마트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한다.

 

내년 2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각 마트 별 설 선물 사전예약 행사와 본 행사 기간으로 나눠 운영된다. 마트별 행사기간이 달라 행사 일자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요 혜택으로는 ▲이마트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2~3개월 무이자 할부 ▲농협하나로마트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300만원 상품권 증정 ▲홈플러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2~3개월 무이자 할부 ▲롯데마트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즉시할인,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이 있다.

 

임현빈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로 인해 각종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가치 있는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준비하시려는 회원님들께 합리적인 가격과 알뜰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KB국민카드가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청호나이스II 카드'를 출시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청호나이스II 카드 선봬

 

KB국민카드가 '청호나이스'와 제휴를 맺고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청호나이스II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청호나이스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생활·환경가전 용품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7000원까지 렌탈 요금을 할인해준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카드 수령 후 청호나이스 고객 센터를 통해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홍보 모델이 롯데케미칼의 항바이러스 소재 'everban(에버반)'이 적용된 '롯데백화점 리빙 by 롤라 롯데카드'를 알리고 있다./롯데카드

◆롯데카드, 항바이러스 소재 적용된 신용카드 선봬

 

롯데카드가 롯데케미칼과 함께 항바이러스 소재 '에버반'이 적용된 '롯데백화점 리빙 바이(by) 롤라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이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공동으로 연구개발 및 성능 평가를 진행한 항바이러스 소재 에버반은 세균, 곰팡이 및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기술을 포함한 플라스틱 소재다. 에버반은 일본 항균제품기술협의회(SIAA)로부터 국제표준인 ISO 21702(플라스틱 및 기타 비 다공성 표면에 대한 항바이러스 활성 측정) 인증을 획득하며, 일상생활 환경에서 가장 흔한 세균, 곰팡이에 대한 우수한 증식 억제력 및 바이러스에 대한 사멸 시간 단축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롯데카드는 29일부터 '롯데백화점 리빙 by 롤라 롯데카드'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에버반 소재가 적용된 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드 신청은 롯데카드 로카앱, 홈페이지, 빠른 카드 신청에서 가능하다. 이 카드는 롯데백화점에서 가전, 가구 등 리빙 상품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연회비는 국내전용·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위생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롯데케미칼과의 협업을 통해 유해 미생물 억제 소재가 적용된 카드를 롯데백화점 제휴 카드에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롯데그룹사와 다각적으로 협업하며 혁신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 디지털 플랫폼형 조직개편 단행

 

신한카드가 플랫폼 기반의 비즈니스 주도권 경쟁을 본격 전개한다.

 

신한카드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초월해 데이터 디지털에 기반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형의 2022년 조직 개편과 이에 따른 인사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는 플랫폼 3대 신사업 개발을 위해 설립했던 'DNA사업추진단'을 'pLay사업본부'로 정규 조직화하고, 플랫폼 컨텐츠 운영 효율성 배가를 위한 전사 조직 R&R 조정을 통해 소비밀착형 생활금융사업과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라이프사업, 가맹점 운영 지원을 종합 제공하는 개인사업자금융사업 등 플랫폼 기반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플랫폼형 자원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H&I그룹을 신설, 전사 인력 및 ICT 전문성을 배가하고 플랫폼 사업의 인프라와 프로세스 독립성을 확보키로 했다.

 

신한카드는 전사 단위 핵심 이슈 해결을 위한 싹(S.A.Q) 조직 구조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부서 · 본부간 영역을 뛰어넘는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부서 고유 업무 외 별도 소단위 업무를 민첩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 조직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CX 혁신팀 신설을 통해 온 · 오프 고객경험 품질관리 및 전사 변화 관리를 추진한다. 소위 '상자 밖에서 생각'을 통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기업의 제도와 전략을 분석함과 동시에 조직 내부에 긴장과 활력을 불어 넣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러한 조직개편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리더십의 변화도 과감하게 단행했다. 연공서열을 초월해 역량 중심으로 우수 인재를 기용한다는 인사원칙 아래 성과와 경륜을 갖춘 리더들을 중용했다. 또한 성장 잠재력과 전문성이 높은 젊은 디지털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해 플랫폼 기반 비즈니스를 주도할 조직 기반을 강화했다.

 

72년생 본부장들과 75년생 부서장들을 다수 발탁하면서 전문성과 혁신 의지를 모두 갖춘 젊은 세대들을 과감하게 기용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인사이트와 트렌드 센싱 역량이 높으면서도 데이터 전문성을 보유한 실무형 리더 중심으로 조직을 새롭게 변화시켰다.

 

또한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성 제고와 그룹 차원의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해 여성 임원과 부서장의 규모를 확대했다. 미래 성장성이 높은 데이터 비즈니스와 공공결제사업을 이끌 자리에 여성 본부장들을 선임,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여성 인력에 대한 동기부여와 조직의 다양성을 한층 강화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조직개편 및 인사는 신한카드가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새로운 사업모델을 추진하고자 하는 관점에서 충실히 반영해 실시했다"며, "이를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달성하는데 일조하고, 미래 신사업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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