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수 생명보험협회 회장이 31일 "우리 생보업계는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해 노력해 나가야한다"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신년사에서 "새해에 생보업계를 둘러싼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생보업계의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3가지 핵심 과제를 강조하고자 한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먼저 고객신뢰 제고를 위해 노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정 회장은 "소비자와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를 핵심가치로 하는 ESG경영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며 "비대면 영업방식, 플랫폼·인공지능(AI) 등 신(新)채널 도입·활용에 관한 합리적인 정책 및 제도 마련을 통해 소비자 지향 채널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보산업의 디지털 혁신 추진도 당부했다.
정 회장은 "종합생활금융 플랫폼 구축을 통해 보험, 건강·자산관리, 간병서비스 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 기반 마련을 추진할 것"이라며 "보험 모집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전 업무영역에 걸쳐 디지털화가 가능토록 규제 개선을 추진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생보산업의 새로운 시장 개척도 본격화한다.
정 회장은 향후 생보산업의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으로 ▲보험상품 혁신을 추진 ▲간병·요양 서비스 활성화 ▲생보산업의 헬스케어 시장 확대 지원 등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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