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하고 고객의 이익을 우선시해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와 신뢰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윤 회장은 이날 2022년 경영전략 방향으로 'R.E.N.E.W 2022'를 제시했다.
R.E.N.E.W 2022는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 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o. 1 Platform)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SG Leadership)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 )이다.
우선 그룹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본원적 수익기반을 공고히 한다.
윤 회장은 "금리변동기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조달·운용을 통해 예대마진 기반을 공고히 해야 한다"며 "더 높은 고객수익률로 실력있는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기업금융과 캐피탈 마켓 영역의 성장활로를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비금융사업의 성과도 가시화 한다.
윤 회장은 "동남아시장 지속확장과 선진시장 진출 모색의 투트랙(Two-Track) 전략을 가속화해야 한다"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를 비롯한 통신, 자동차, 부동산 등 4대 비 금융 플랫폼에서 시장 지배력을 갖춰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또 KB스타뱅킹의 역할을 확대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윤 회장은 "KB스타뱅킹이 그룹의 슈퍼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계열사 앱들과 연계와 보완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고객의 불편한 점을 끊임없이 모니터링하고 개선해 진정한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차별화된 ESG 리더십을 확보해 나간다.
윤 회장은 "비즈니스분야에도 넷제로(Net Zero) 설비투자와 K-뉴딜 등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을 지원하는 등 전 계열사가 모두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며 "임직원들도 일상속에서 친환경 기업문화를 내재화 할 수 있도록 'KB Green Wave' 캠페인을 함께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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