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3일 취임식을 통해 "KB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아우를 수 있도록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행장은 이날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향한 네 가지 핵심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우선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 행장은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겠다"며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 및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불확실한 미래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모델을 강화한다.
이 행장은 "KB국민은행의 핵심근간인 영업점의 세일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PG 2.0 영업체계를 고도화 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대면영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겠다"며 "KB형 플랫폼 조직 2기 전환 등 조직개편으로 추진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G2.0' 채널 전략은 6~7개의 지점이 파트너십 그룹(PG)이 되어 그룹 내 점포 간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에 대처하는 전략이다.
아울러 일하는 방식이 바뀔 수 있도록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창출한다.
이 행장은 "담대한 목표를 세워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전하고, 모든 직원들이 조직의 승리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함께 가는 팀(Team) KB'가 조직문화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며 "본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숨은 일꾼'이 인정받고 공정하게 보상받는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 은행장은 .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그린뉴딜'과 같은 신성장 및 혁신 분야에 대한 창업 지원까지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그는 "ESG 경영과 사회공헌에서도 진정성 있는 모범 기업 시민이 될 것"이라며 "2022년에도 포효하는 호랑이의 기개로 '국민의 은행다운' KB국민은행의 멋진 한 해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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