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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유통가 수장들 "대전환의 시대, 과감히 도전하고 실행하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유통가 수장들은 2022년을 포스트 코로나의 시작점으로 보고 대전환의 시대, 변화와 혁신에 과감하게 도전할 것을 주문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3일 2022년 신년사를 통해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이제 비즈니스 정상화를 넘어 더 큰 도약을 만들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우리가 이뤄낸 성과들은 수많은 도전과 실패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도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이 3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서 승자가 되기 위해 머리가 아닌 심장으로 생각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 부회장은 "올해 온전한 '디지털 피보팅'만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승자가 되기 위한 유일한 해법"이라며 "이를 위한 준비와 계획은 모두 마쳤고 이제 오프라인조차 잘하는 온라인 회사가 되기 위한 실천만 남았다"고 강조했다.

 

손경식 CJ 회장/CJ그룹

CJ그룹 손경식 회장 역시 올 한해 "미래 성장을 위한 대변혁을 시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손 회장은 CJ의 미래혁신성장 달성을 위해 "4대 미래 성장엔진 기반 위에 선정된 혁신성장 사업을 중심으로 투자와 M&A 등을 철저히 실행하고 미래 트렌드와 기술에 부합하는 신사업을 지속 발굴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역량과 의지만 있다면 나이와 직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고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사내벤처, 사내 독립기업, 스핀오프 등 모든 방안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뷰티 기업들 역시 혁신을 통한 글로벌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키워드로 내세웠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새 시대 고객이 원하는 '뉴 뷰티'를 선보이자"고 역설했다.

 

서 회장은 "우리가 선보일 뉴 뷰티는 모든 존재가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그 잠재력에 주목하는 아름다움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며 "전통적 뷰티의 영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포괄하는 '라이프 뷰티'로 확장하고 '디지털' 기술로 개개인에 맞춘 최적의 아름다움을 찾아 나가자"고 강조했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집요한 혁신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세계적인 명품 뷰티 회사'를 목표로 내세웠다.

 

차 부회장은 "2022년은 '리얼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는 한 해가 될 것이고 동시에 경제정상화로 가는 마지막 진통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집요한 혁신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세계적인 명품 뷰티 회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에 한층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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