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본격적인 도약을 위해 나선다.
KB손보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2022년 새로운 출발을 다지는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시무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본사 사내방송 송출 및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김기환 사장은 KB손보 영업가족 및 임직원들과 새해 첫인사를 하고 2022년 임인년 새해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김기환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나우 이즈 더 타임!(Now is the time!) 바로 지금 때가 왔다!"라며 "2021년 철저한 준비와 실행으로 달성한 강력한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KB손보가 보유한 '1등 DNA'를 되살려 2022년에는 본격적인 도약(Quantum Leap)을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그 누구보다 시장에서 인정받고 당당히 1등에 도전할 수 있는 압도적인 경쟁력을 당부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네 가지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고객가치에 있어서는 어떠한 양보도 없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 채널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해 '왜 KB손보인가요?'라는 고객의 질문에 당당히 대답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값진 경험을 심어 주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사장은 "새로운 시장을 주도하고 업계 최고가 되어야 한다"라며 "2021년 보험업계 최초로 설립한 헬스케어 자회사와 손보업계 최초로 인가를 획득한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해 이제는 업계 최초가 아닌 업계 최고로 나아가야 한다"라고 했다.
이를 통해 KB손보가 금융과 비금융을 연결하는 플랫폼 구축을 선도해 KB금융그룹의 '드림(Dream)'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나가는 선봉이 되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가장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디지털화 추진과 '1등 DNA'와 이기는 조직문화가 KB손보의 근간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철저히 고객 눈높이에 맞추고 고객의 생각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실질적인 디지털 혁신이 필요하다"라며 "KB손보가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도약하고 당당히 1위에 도전하기 위해서 '1등 DNA'와 이기는 조직문화가 KB손보의 근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사장은 "2022년은 KB손보의 저력을 시장에 반드시 보여주고 본격적인 경쟁에서 승리해야 하는 해"라며 "어떤 일이든 정성을 다하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는'심상사성(心想事成)'의 마음으로 2022년을 KB손보의 시간으로 만들어 가자"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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