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업계 최초 선정후 또한번 이름 올려
경동나비엔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하는 '2021년 세계일류상품' 벽걸이 보일러 부문에 선정됐다.
6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2019년 업계 최초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다.
각 나라마다 다른 난방 문화와 설비 인프라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탓에 대표적인 내수산업으로 여겨져 왔던 보일러 산업의 여러 제약조건을 뛰어 넘어 뛰어난 제품 기술과 품질로 글로벌 시장에서 'K-Boiler'의 위상을 선보이고 있는 노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실제로 경동나비엔이 국내 보일러와 온수기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단연 독보적이다. 지난해 업계 전체 가스보일러 및 온수기 수출의 88.2%를 기록하했으며 업계 최초로 '3억불 수출의 탑'도 수상했다. 또한 전 세계 30여개국 이상에 보일러와 온수기를 수출하며 2017년 이후 전체 매출에서 절반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해외에서만 503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주력 시장으로 평가되는 북미와 러시아에서 거둔 성과는 더욱 눈부시다. 전 세계 기업들이 모여 격전을 벌이는 각축장인 두 곳에서 경동나비엔은 모두 1위를 지키며 시장의 새로운 변화까지 주도하고 있다. 북미에서는 콘덴싱온수기를 새롭게 선보이며 '친환경'을 새로운 트렌드로 만들었고, 현재 콘덴싱보일러와 온수기 시장 모두에서 정상에 올라 있다. 더욱이 장기화되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품질과 기술력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고객 선호가 높아지며, 경동나비엔의 시장 영향력 또한 더욱 높아지고 있다.
경동나비엔 김택현 해외영업부문장은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경동나비엔의 올곧고 일관된 신념이 세계일류상품이라는 결실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선사하며 생활환경의 혁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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