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방사청)이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에서 중앙행정기관 44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방사청은 13일 "평가항목 중 ▲민원행정 관리조직 ▲사회적 가치 구현(민원담당자 보호)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의 적정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등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가 전문기관(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에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1년 기간 동안 각 기관별 민원서비스 실적에 대하여 평가한 것으로,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유형별로 5개의 평가등급이 결정된다.
기관유형으로는 중앙행정기관(44개), 시·도 교육청(17개), 광역·기초자치단체(243개)로 나뉜다. 5개 등급은 '가'등급(10%이내), '나'등급(10%∼30%), '다'등급(30%∼70%), '라'등급(70%∼90%), '마'등급(90%초과)으로 평가된다.
강은호 방사청장은 "이번 성과는 국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022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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