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빠르게, 다르게, 다가올 40년을 준비하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지난 21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2022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진 행장은 "안으로부터의 혁신과, 밖으로의 돌파를 앞둔 지금 우리 리더들에게 필요한 역할과 태도는 새로운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에 그 해답이 있다"고 말했다.
'바르게'는 회사와 자신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평가제도와 영업문화가 뿌리내려야 한다는 의미이고, '빠르게'는 다양한 변화속에서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해야 하다는 의미다. '다르게'는 구성원이 자유롭게 문제를 제시하고 리더는 이를 경청해 새로운 해결책을 도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진 행장은 특히 직원이 사랑하지 않는 회사를 고객이 먼저 사랑하는 일은 결코 없다는 사이먼 시넥의 저서 '리더 디퍼런드'의 문구를 인용하며 "고객에게 사랑 받기 위해서는 먼저 직원이 회사를 사랑할 수 있게, 영업 현장과 본부의 리더들인 여러분들이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진 행장은 또 "리더십의 영향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긴 호흡으로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며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신한은행이 지나온 40년을 기억하고, 다가올 40년에서 모든 변화와 혁신은 고객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영전략회의에서는 2021년 종합업적 평가대회도 함께 개최됐다. 종합업적평가대회는 한해동안 거둔 과정과 결과에대해 칭찬과 격려를 나누고, 수상을 하는 자리다.
종합업적평가대회 대상은 동탄커뮤니티(커뮤니티장 노경훈, 동탄?동탄솔빛나루?동탄역금융센터?동탄호수공원?오산금융센터)가 수상했다. 또 코로나 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객중심과 과 정의 정당성을 통한 성과 우수직원과 디지털 컴퍼니로의 전환에 기여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신한의 '따뜻한 금융'을 몸소 실천한 직원 등 숨은 영웅 6명은 특별승진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2021년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금융 취약계층 등에 대한 금융소비자 보호 전반과 신한만의 고객 디지털 경험 구축 등에 있어 현장의 값진 땀방울이 큰 의미를 남겼다"고 격려하며 "2022년엔 고객과 사회 관점에서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제공하기 위해 지혜를 모아 '한계를 뛰어넘는 뱅킹'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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