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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아모레, 뷰티 혁신기업 '우뚝'…이번엔 지능형 촉각 센서 개발

아모레퍼시픽과 울산과학기술원이 공동 개발한 지능형 촉각 센서.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테크 분야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혁신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최초로 피부 감각을 측정할 수 있는 지능형 촉각 센서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센서를 활용하면 보다 정밀하게 사용감을 조절한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

 

지능형 촉각 센서는 기계학습(머신 러닝)을 접목한 측정 기술이다. 사람의 피부에서 느껴지는 시원함과 촉촉함의 정도, 용액의 유형까지 인식해 디지털 수치로 변환한다. 초박형으로 유연하면서 외부의 압력과 변형에도 안정적인 측정이 가능해 피부에 부착도 가능하다. 이는 인간 피부 모사 첨단 센서 기술을 보유한 울산과학기술원(UNIST) 고현협 교수 그룹과의 협업으로 일궈낸 성과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화장품이 주는 시원함과 따뜻함을 정확하게 비교 평가할 수 있어 객관적인 실증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융합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구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또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마다 최적화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현 중이다.

 

특히 올해 열린 세계 최대 가전·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마인드링크드 배스봇'과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 두 기술로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며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마인드링크드 배스봇'은 뇌파로 사람의 감정을 분석해 이를 반영한 향과 색의 입욕제(배스밤)를 즉석에서 로봇이 만들어주는 솔루션이고,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은 피부 측정 데이터와 화장품 처방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피부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세대 맞춤형 서비스다.

 

이에 더해 세계 최고의 뷰티테크 솔루션 제공업체이자 AI와 증강현실(AR) 기술이 탑재된 가상 뷰티 피팅 개발업체인 퍼펙트가 아모레퍼시픽과 제휴해 이커머스 플랫폼 '아모레몰'에 퍼펙트의 첨단 가상 뷰티 솔루션을 통합했다.

 

아모레몰에 도입한 퍼펙트의 첨단 가상 뷰티 솔루션은 헤라, 마몽드, 라네즈, 레어카인드, 아리따움, 설화수 등 여러 브랜드에 적용돼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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