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올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슬로건을 선정했다.
◆KB국민카드, 금융소비자 보호 슬로건 공모
KB국민카드는 금융소비자 보호 슬로건을 '금융을 더 안전하게 소비자를 더 행복하게'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슬로건을 공모해 소비자의 권익과 권리보호에 대한 전사적 인식을 제고하고 있으며 올해도 임직원 공모를 통해 슬로건을 선정했다. 선정된 소비자보호 슬로건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각종 행사 시 게시물 등에 활용하고, 포스터로 제작, 전국 지점 및 부서에 배포해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및 소비자보호 마인드 형성에 활용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초기 전체 고객 대상 금융소비자보호법 사전 안내장을 발송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소비자보호 권익, 권리 보호,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전사적 인식제고 활동 및 임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도 취임사에서 "1등 카드사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시장 점유율이 높은 회사가 아니라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회사"가 되는 것이라고 말하며 고객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금융소비자보호라는 기본 원칙을 임직원들에게 환기시키기 위해 금번 슬로건을 정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씨카드, 로스트아크 카드 선봬
비씨카드가 스마일게이트알피지와 함께 국내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 전용 PLCC의 발급을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카드는 유저들이 선호하는 '모코코'와 '웨이'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8종의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실생활에서도 누릴 수 있는 혜택이 탑재됐다.
먼저 로스트아크에서 각종 유료 상품 및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게임머니인 '로열크리스탈'을 해당 카드로 충전 시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도는 월 최대 2만5000원이다.
또한 '무조건 할인'을 선호하는 최근 고객 트렌드에 맞춰 비씨카드의 국내 가맹점과 더불어 해외 가맹점에서도 전월실적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5% 청구할인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국내 온라인 가맹점의 경우 1.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양사는 로스트아크 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로스트아크 카드를 발급 받는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는 로스트아크 게임 내 카드형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선착순에 들지 못한 고객에게는 연회비 10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발급 개시일로부터 직전 6개월간 비씨 바로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오는 2월 28일까지 로스트아크 카드로 로열크리스탈을 누적 5만원 이상 충전할 경우 5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누적 10만원 이상 충전하는 고객에게는 전용 아이템 패키지를 수령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비씨카드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와 함께 게임 내에서도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9일까지 게임 내 별도 구현된 이벤트 공간에서 NPC가 부여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특별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로스트아크 카드 발급 여부와 관계 없이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주학 비씨카드 상품개발팀장은 "로스트아크 카드를 통해 '모험가'들이 게임은 물론 현실에서도 '끊김 없이' 만족스러운 결제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데이터 기술력과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설 맞이 이벤트
롯데카드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오는 2월 2일까지 롯데마트에서 롯데카드로 설 선물세트 결제 시, 최대 30%를 즉시 할인해준다. 일부 상품의 경우 구간별로 5% 즉시 할인 또는 최대 50만원 롯데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에서는 오는 2월 2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해준다. 또한 홈플러스 상품권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한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2월 1일까지 설 선물세트 최대 40% 할인 및 신세계 상품권 최대 50만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설 선물세트 및 농축수산물을 최대 3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농산물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슈퍼에서는 오는 2월 2일까지 설 선물세트나 명절 먹거리 상품 최대 40% 할인 혜택과 선물세트 구매금액 구간별 롯데상품권 최대 50만원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오는 2월 1일까지 행사상품 구매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한다. GS더프레시에서는 오는 2월 2일까지 설 선물세트 및 제수용 상품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2월 2일까지 선물세트 구매금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00만원까지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오는 2월 7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5만원 이상 결제하면 1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정관장 로드샵에서는 오는 2월 3일까지 20·40만원 이상 결제하면 1·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다양한 온라인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롯데ON에서 31일까지 설 행사상품 최대 10% 즉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엘롯데에서는 30, 31일 10만원 이상 결제 시 5% 즉시 할인 혜택을 최대 7만원까지 제공한다. 쿠팡에서 31일까지 설 축산 선물세트 구매 시 15%를 최대 20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주며, 현대Hmall에서는 30일에 설 행사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7%를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마트, 슈퍼, 온라인 가맹점 등에서 풍성한 결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