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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K-소비재로 호주 최대 유통망 진출…'엔데버드링크·아마존' 등 입점

코트라가 추진한 '호주 유통망 입점지원 사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K-주류기업 3개사와 새뮤얼 램(Samuel Lam) 엔데버드링크 소싱매니저가 화상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OTRA(코트라)가 지난해부터 추진한 '호주 유통망 입점지원 사업'을 통해 'K-소비재' 진출 성과를 이끌었다. 국내 전통주·뷰티기업 17곳을 호주 최대 주류 유통망 '엔데버드링크', 아마존 등에 입점시켰다.

 

2일 코트라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주류기업 3개사가 호주 최대 주류 유통망 '엔데버드링크' 입점했다. 입점 제품은 막걸리·소주·복분자주 등 우리 전통주다. 엔데버드링크는 국내 주류기업 32개사의 제품을 대상으로 성분 검사·화상 인터뷰·시음회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3개사의 제품 19개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 제품은 오는 4월부터 엔데버드링크 직영매장에서 호주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엔데버드링크는 월마트, 까르푸 등과 함께 글로벌 주류 유통기업 탑 5에 포함된다. 종업원 2만 1000명, 연 매출액 8조원 규모의 대기업이며, 호주 전역에 1610곳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입점을 통해 앞으로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의 발주가 기대된다는 것이 코트라 측의 설명이다.

 

K-뷰티기업 14곳은 현지 이커머스 시장 1위 호주 '아마존'에 신규 입점했다. 아마존과 코트라가 공동 선정한 K-뷰티 유망기업 14곳이 지난해 12월 아마존 입점에 성공했으며, 이미 8만7000달러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의 현지 판매실적 추이에 따라 올해 아마존 호주에 K-뷰티 전용관 'K-뷰티 페이지'가 최초로 단독 개설될 예정이다.

 

김병호 코트라 시드니무역관장은 "이번 성과는 그간 아시아 소비재 유통기업을 통해 간헐적으로 이뤄진 우리 제품 공급에서 벗어나, 대형 유통망과 공식적인 직거래 유통 채널을 개척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한류로 높아지고 있는 K-소비재의 인지도를 활용해 올해도 현지 유력 유통망과의 협업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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