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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신한은행, 서울Pay+ 전담창구 운영

본사 전경./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새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 플랫폼인 '서울페이플러스(Pay+)' 설치와 가맹점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영업점에 전담창구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Pay+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상품권 판매대행이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로 한정되면서 서울시가 공모 절차를 거쳐 신한컨소시엄을 새로운 판매대행사로 선정하고 신규 런칭한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 플랫폼이다.

 

신한은행은 238개 영업점에 서울Pay+ 전담창구를 설치하고, 스마트폰 앱 설치가 익숙하지 않은 서울시 소상공인을 위해 서울Pay+ 앱 설치와 가맹점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서울Pay+는 소비자와 가맹점이 함께 사용하는 통합 앱이다. 소비자는 현재와 동일하게 서울사랑상품권을 할인해 구매한 뒤 QR 또는 바코드를 인식해 결제할 수 있으며, 가맹점주는 결제금액 확인, 결제취소, 매출내역 확인이 즉시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된 결제 플랫폼이다.

 

특히 가맹점주는 기존 서울사랑상품권보다 1~2일 빠른 자금정산을 받을 수 있다. 5월부터는 서울Pay+ 앱을 이용해 ▲가맹점 매출 분석과 동종 업종 분석 리포트 ▲카드사가 고객들을 위해 제공하는 해당 가맹점의 소비자 쿠폰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Pay+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신규 회원가입과 본인 인증 절차 이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주의 경우 자금 정산을 위해 신한카드 가맹점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울Pay+가 조속한 시일 내 안정화돼 서울시민과 소상공인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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