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달인'이 나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해 좋은 평가를 받은 AS엔지니어 18명을 '2021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CS달인은 2019년 도입된 제도다. 서비스를 체험한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해 의미가 크다.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에 위탁 실시한 '2021년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는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에 대한 질문에 '수리 엔지니어의 우수한 서비스 때문에 삼성전자 제품을 다시 구입하고 싶다'는 고객이 전년 대비 약 4% 증가하기도 했다.
이번 CS 달인은 5800명 중 기술력이 우수한 상위 30% 중 고객 만족도 점수가 높은 0.3%, 18명을 최종 선발했다. 휴대폰 7명과 가전 9명, B2B 2명으로, 삼성케어플러스 케어마스터도 1명 포함됐다.
수상자들은 지난해 평균 3800여명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해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 전남 목포 가전제품 방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영길 프로가 최고 점수를 획득했고, 경기도 안산 김태종 프로와 부산시 구포 신상민 프로도 3년 연속 CS 달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코로나19로 스마트폰과 가전 중요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미리 제품 상태 확인 및 부품 확보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후 확인, 다른 제품 추가 점검 및 고객관리 등이 달인 선정 비결이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기업의 대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로 엔지니어의 기술력과 고객 대응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CS 달인 선발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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