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는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을 17일 출시했다.
뱅크잇은 '은행을 통해 나눔을 잇다'라는 의미로, MZ세대 기부 트렌드와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디지털 기반 사회공헌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뱅크잇 이용자는 공익 모금 프로젝트 '서포트'(SUPPORT)에 자발적으로 기부해 참여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 고유 사회공헌 사업 '액션'(ACTION)과 은행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상을 한데 모아 홍보하는 '뱅크스'(BANKs)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
서포트 메뉴에서는 우리 사회의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작지만 의미 있는 공익 프로젝트의 '제안-모금-후기'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좋아요 또는 댓글로 응원하거나 친구에게 공유만 해도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액션 메뉴에서는 금융교육, 환경보호 등 은행연합회 사회공헌활동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은행권 사회공헌활동도 뱅크스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날부터 뱅크잇에서는 '사랑의 밥차' 보내기,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 청각장애인 의사소통 지원 등 공익 모금함을 운영한다. 또한 매월 1~2개의 새로운 모금함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공익 프로젝트에 손쉽게 동참하고 기부를 통한 변화 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뱅크잇을 통해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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