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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게임분야 콘텐츠 첫 진출...웹예능 '게임부록'선보여

티몬이 유튜브를 통해 3월부터 선보일 웹예능 '게임부록' 포스터 [사진=티몬]

티몬이 게임분야 콘텐츠 사업 확장에 속력을 낸다.

 

티몬은 21일 콘텐츠 제작사 프리콩과 함께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게임부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게임부록은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리콩, 초록뱀미디어의 제작 관계사 오로라미디어와 함께 제작한 게임 콘텐츠를 담은 첫 웹 예능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예능인 김희철, 게임 캐스터 성승헌, 1인 미디어 진행자 김성회가 출연해 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게임과 업계를 아우르는 스토리와 게이머로서의 솔직 담백한 에피소드들을 들려주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매회 특별한 게스트가 참여해 필터링 없는 생생한 이야기와 즉석 게임, 이벤트를 펼친다.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은 지난 16일 게임부록 제작발표회에서"상품과 콘텐츠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의 시스템 연동도 준비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재미다. 수익은 중장기적인 목표로 가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몬은 티몬이 가진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전문성에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노하우,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 프리콩의 제작 역량까지 각사가 가진 경쟁력을 더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목표다.

 

박 본부장은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와 연계한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콘텐츠와 커머스, 브랜드가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콘텐츠의 단점인 휘발성을 극복하고 구매전환율과지속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 관련 기업들도 콘텐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게임분야에 집중하는 이유는 가볍게 접목할 수 있다는 점과, 팬층이 두텁다는 점, 주소비의 핵심인 2030세대가 몰려있다는 점 때문"이라며 "이에 수면위로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유통기업들이 이같은 콘텐츠를 통해 게임분야로의 진출을 시도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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