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이 코로나19 재택 치료 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달라진 정부의 재택관리체계에 따라 각 지자체에서는 코로나 확진자를 집중 관리군과 일반 관리군으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집중 관리군은 재택관리 의료기관으로부터 1일 2회 건강모니터링을 받는 등 24시간 건강상담을 받게 된다. 반면 일반관리군은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리해야 한다.
모두에게 익숙하지 않은 재택치료다보니 현장에서는 집중 관리군이나 일반 관리군이나 재택 치료로 인한 불편과 불안을 호소하고 있다.
곡성군은 군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재택치료상담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의료 상담과 함께 코로나19와 관련된 행정적인 상담도 제공한다.
특히 진료 희망자의 경우 주간에는 비대면 진료기관을 안내하고, 야간에는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을 연계해 전문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증상 발현으로 입원 요청 시에는 전라남도 병상 배정반 핫라인을 통해 즉각적으로 입원 조치를 실시한다.
곡성군 관계자는 "재택치료자와 가족들이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콜센터를 통해 친절한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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