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우리은행, 삼일절 맞이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 SNS캠페인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삼일절을 맞아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 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1년 '기억하_길' 캠페인에 이어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전통 의복인 '한복'을 소재로 우리 문화를 지키는 고객의 참여와 행동을 유도하여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 캠페인은 일제강점기와 현재를 배경으로 한복 디자이너가 되어보는 '나만의 한복 만들기' 테스트와 온라인에서 '한복 런웨이' 를 재현한 '지켜주_길'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한복 런웨이'에 3만명 이상이 참여하면 영문버전 캠페인을 추가로 제작하기로 했다.

 

참여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페이지에서 직접 만든 '나만의 한복'을'#지켜주_길'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소중한 문화를 지키는 것이 오늘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작년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은 '기억하_길' 캠페인에 이어 이번 '지켜주_길'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