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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LG생활건강 "에너지음료 ‘몬스터 에너지’ 3년 연속 국내 1위"

몬스터 에너지 제품 라인업. /LG생활건강

코카콜라음료가 유통하는 글로벌 에너지음료 '몬스터 에너지'가 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20~30대 학생과 직장인을 중심으로 몬스터 에너지 마니아층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에 따르면, 자양강장제를 제외한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은 1800억원대로 2019년부터 연간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잦아지고 외부활동이 제약되면서 심리적 불만족을 해소하기 위해 에너지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012년 12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몬스터 에너지는 2015년 11월부터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가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는 20~30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유통망을 확대하면서 2019년 국내 진출 7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이하 닐슨 기준)를 기록했다.

 

몬스터 에너지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에너지음료 수요가 급증하면서 2020년에는 전년 대비 69% 성장했다. 시장점유율은 2020년 처음으로 50%를 넘어섰고, 지난해에는 2위 업체와 20%p 이상 격차를 벌려 58.6%의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몬스터 에너지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해 신제품을 개발하면서 마니아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표 제품인 몬스터 에너지 '오리지널'에 이어 설탕을 빼고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한 저칼로리 라인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와 '울트라 시트라', '울트라 파라다이스', 주스를 첨가한 에너지음료로 선보인 '파이프라인 펀치'와 '망고로코'를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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