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계가 14일 화이트데이 특수 잡기에 나섰다.
각 사는 브랜드와 협업한 트랜디한 컬래버 상품을 내놓는 것은 물론 라이브커머스와 모바일 쇼핑 채널까지 확대했다.
CU는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모바일 RPG게임 '쿠키런: 킹덤', 엉뚱발랄 콩순이 등과 협업한 상품 등 40여 종에 달하는 차별화 상품을 출시한다. 지난 밸런타인데이 당시 조기 완판 된 위글위글 컬래버 상품은 12종으로 확대했다.
오는 10일에는 CJ온스타일 라이브쇼 채널에서 '위글위글 캐리어'를 단독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도 40여 종 화이트데이 상품을 기프티콘으로 선보인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밸런타인데이 당시 8일부터 당일까지 관련 상품 매출이 54.5% 증가했고, 이색 컬래버 상품 매출은 88.5% 급증했다.
GS25는 200여 개 행사 상품과 파격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고양이 캐릭터 '팰릭스', 이모티콘 '최고심', '오늘의짤', 엑스포 캐릭터 '꿈돌이' 등 다양한 협업 상품도 출시한다.
아울러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쇼핑라이브, 나만의 냉장고 원플러스콘 에서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GS25 전용 앱 '나만의 냉장고'에서는 캔디, 초콜릿, 세트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운동화 및 펠릭스 굿즈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도 연다.
세븐일레븐은 '빨간머리 앤' 디자인의 쇼핑백과 상자에 초콜릿, 젤리를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로틴그래놀라바'를 담은 레트로 미니캐리어도 판매한다.
지난 밸런타인데이 당시 품귀 현상을 빚은 '뚱랑이 레디백세트', '뚱랑이랜덤하트무직타이거세트', '뚱랑이리사이클링숄더백세트'도 다시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추억의 음료 '쌕쌕' 패키지를 재연한 쌕쌕젤리 기획세트를 비롯해 재미와 위트를 담은 상품들을 준비했다. 아울러 디아블로 레드와인과 짝을 맞춘 디아블로 초콜릿 등 다양한 세트 상품도 마련했다.
3월 말까지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 200여 종을 구매하고 스탬프 3개를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는 즉석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뽑기를 통해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롱' 등을 제공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